본문 바로가기
취업/코딩테스트

[LINE] 2022 SUMMER LINE 채용 연계형 INTERNSHIP 코딩테스트 후기

by 넬준 2022. 5. 28.


총 120분에 3문제를 푸는 테스트였다.
단톡방들 보니 역시 다 푼 분들이 많았다. 나와 같이 2솔이신 분들도 많긴 해서 조금은 위안이 됐다.

1번 문제

20분 정도 걸렸다.
문자열을 가공한 후 Map, Set 등 다양한 컬렉션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서 원하는 값을 뽑아내면 되는 문제여서 금방 풀었다.

2번 문제

40분 정도 걸렸다.
처음에 dfs가 떠올랐는데 조건 범위가 너무 커서 그리디 쪽으로 고민해보다가 dp 쪽으로 접근해보니 문제를 정형화할 수 있었다. 첫 요소부터 차근차근 적어보니 공통된 규칙이 있어 점화식을 세울 수 있었다. 초반에 고민한 시간은 길었는데 막상 정리한 코드는 굉장히 간단했다. dp라고 떠올리는 것과 규칙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았다.

3번 문제

40분 넘게 고민하다가 못 풀었다.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해봤는데 고려해야 할 조건도 많고 언뜻 생각이 안 나서 못 풀었다.
다른 분들께 물어보니 내가 고민했던 접근법으로 시작해서 마무리 지은 분도 있었다. 좀 더 생각이 진행됐으면 실마리를 찾았을 수도 있었는데 아쉽다. 이분 탐색으로 접근한 풀이가 많은데 다시 이분 탐색 공부해야겠다. 항상 자신 없다 생각한 주제가 출제되는 것을 보면 모든 주제에 대해 다시 한번 점검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