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코딩테스트

2022 Summer Coding - 여름방학 스타트업 인턴 프로그램 코테 후기

by 넬준 2022. 5. 9.

 

알고리즘/자료구조 3문제, SQL 1문제가 나왔다. (곧 프로그래머스에 문제가 올라올 듯 싶다.)

 

1번 문제는 처음에 문제 읽고 써내려가다가 생각보다 조건이 조금 까다롭다고 생각이 들었다.

기본적인 틀만 잡아놓고 다른 문제 보고서 마무리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3번 문제는 조건 자체가 까다롭진 않았다. 흐름이 문제에 자세하게 써있었기 때문에 하나하나 흐름을 잡아갔다.

좀 더 깔끔하게 코드가 정리될 듯 보였지만, 일단은 알고리즘이 맞는지, 적절한 자료구조를 사용했는지부터 확인하고 싶었다. for문으로 묶이지 않아서 일일이 나열하고, 중복된 코드도 더러 있었지만 처음엔 신경쓰지 않았다. 일단 풀어놓고, 다른 문제 보고서 수정하고자 했다. (실제로는 시간이 없어서 그대로... 제출했지만^^)

 

4번 문제는 SQL이었는데 결론적으로는 못 풀었다. 원래 SQL문제는 쉬운 편인 경우가 많아서 먹고 들어갔었는데 생각보다 어려웠다. 어떤 분들은 cross join으로 했다고 한다. 나도 근처까지는 구한 것 같은데 한, 두 과정을 하지 못해서 결국 마무리하지 못했다. 나중에 문제가 다시 올라오면 다시 풀어봐야겠다.

 

2번 문제는 String 정보를 parsing한 후 조건에 맞는 답을 구하는 건데 잠깐 고민해보니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맨 뒤로 미뤘다.(결국 시간이 없어서 풀지 못했다^^)

 

끝나고나서 단톡방을 보니, 쉬웠다는 사람들도 많고 컷이 3솔, 4솔이라는 거 보고 놀랐다. 아직 문제 푸는데 시간도 좀 오래 걸리고, 조건 찾는데 어려움도 있는 듯 하다. 좀 더 빠르게 진행했으면 1번 정도까지는 풀었을 거 같은데 시간이 부족해서 좀 아쉬웠다.

 

알고리즘 공부 진행상황

프로그래머스에 있는 문제들을 거의 다 풀어서 백준으로 다시 넘어왔다.

실버부터 골드까지 다시 차근차근 풀어갈 예정이다.

요새 코테에 빡센 구현 문제가 주로 나오고 있다.

구현 문제와 더불어 그래프, dp, dfs, bfs, 그리디와 같이 나오면 조금 까다로운 유형은 모아서 풀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