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코딩테스트

2022 Dev-Matching: 웹 백엔드 개발자(상반기)-2 코딩 테스트 후기

by 넬준 2022. 7. 3.

 

총 자료구조/알고리즘 3문제, SQL 1문제 120분이었다.

데브매칭에서는 문제에 주어진 테스트 케이스 뿐만아니라 다른 많은테스트 케이스 통과 여부까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1번 문제

총 15분 정도 걸렸다.

간단한 구현 문제였다.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이 까다롭진 않았지만 이전 조건들까지 고려해야 하고, 범위가 커서 효율적인 코드 흐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2번 문제

총 30분 정도 걸렸다.

N x M의 숫자판을 일정 규칙으로 채우는 문제였다. 그림으로 봤을 땐 금방 이해되는 규칙이었다. 하지만 막상 코드로 구현하려니 간단하지만은 않았다. 

일단은 하드 코딩으로 먼저 작성하고 깔끔하게 코드를 수정할 생각이었다. 중복된 코드도 있었고, 딱 봐도 주어진 조건에만 맞게 작성했다. 제출을 하니 통과는 했지만 마음에 들지는 않았다. 4번 SQL 문제가 어렵지 않았으면 수정했을 텐데 그러지 못해서 아쉽다.

 

3번 문제

약 1시간 정도 걸렸다.

문제 유형은 그래프 탐색이라 많이 풀었던 유형이었다.

익숙한 유형이라 더 금방 풀 수 있었는데 중복된 흐름을 하나의 메소드로 합쳐서 작성하려다 보니 시간이 좀 더 걸렸다. 문제만 보면 쉬운 문제는 아닌데 익숙한 유형이다 보니 문제를 읽고 풀이를 바로 생각할 수 있었다. 자료구조/알고리즘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됐다.

 

4번 문제

SQL문제가 생각보다 어렵게 나와서 query 문을 완성하지 못했다.

중간부터 계속 원하는 중간 과정이 나오지 않아서 시간을 엄청 잡아 먹었다.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적용해도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았다. SQL문도 복잡해지면 흐름을 잘 파악하면서 작성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직 다양한 쿼리문 작성 연습이 더 필요할 듯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