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코딩테스트

현대오토에버 MES/인프라 코딩테스트 및 인성검사 후기

by 넬준 2022. 6. 18.

 

오전에 인성검사, 오후에 코딩테스트를 봤다.

 

인성검사

온라인 인성검사는 처음 봤다.

처음이라 약간 떨렸는데, 말 그대로 '인성'검사였다. 약간 MBTI 검사같았다. 최대한 솔직하게 답변하려고 했고, 나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문항 당 주어지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처음 든 생각대로 답을 골라야했다.

 

코딩테스트

총 3문제, 180분이 주어졌다.

자체 플랫폼에서 진행해서 전날에 미리 들어가 봤음에도 불구하고, 처음에 적응하느라 힘들었다. 외부 IDE도 금지라서 메서드들 기억해내는 것도 쉽지 않았다. 앞으로 어떤 환경에서 진행될 지 모르기 때문에 외부 IDE에 의존하지 않고 로직짜는 연습도 해야겠다.

 

문제는 많이 어려운 수준은 아니었다. 어떤 특정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문제보다는 주어진 조건에 맞게 답이 나오도록 직접 로직을 구현하는 문제였다. 1번 문제는 간단한 조건이었지만 생각보다 깔끔하게 코드가 나오지 않았다. 약간 하드코딩 느낌으로 작성했다. 일단 주어진 테스트 케이스는 통과했는데 어떨지 모르겠다. 나머지 문제들도 규칙에 맞게 작성했는데 히든 케이스를 통과할 지는 확실치 않다. 특히 3번 문제는 문제 범위가 넓어서 효율성도 고려해야 했다.

 

꾸준히 문제 풀면서 감을 잃지 않도록 해야겠다!

댓글